공무원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 영어가 참 막막해서...
중학생때부터 영어를 놓고 산 텨라 중학단어도 제대로 안되어있는 편인데..... 일단 그냥 공무원 보카 4800짜리 달달 외우는 중이거든요 문법이든 뭐든 일단 단어를 알아야 제대로 공부 할 수 있을 거 같아서...
4800짜리 단어책을 달달외우면 기출푸는데 괜찮을까요? 부족할거같아서ㅜㅜ 아니면 중학생용 보카 단어책을 사서 처음부터 하나하나 하는게 나을까요?
다른 공부들도 힘들고 어렵지만 그래도 나름 순조롭게 점수도 나오고 하는 편인데 영어때문에 많이 힘드네요ㅜㅜ
그리고 단어 암기를 다들 어떻게 하고계신지 물어봐도 될까요? 암기가 느린타입이라 하루에 단어때문에 공부 시간을 꽤많이 잡아먹네요
영어공부에 있어서 단어와 숙어 외우기는 필수입니다.
처음부터 차근차근 시작해보세요.
그래서 전 직장 때려치기 한 두달 전부터 단어 만 외웠습니다. 이동기 보카 그 유명한책 있죠..? 그거 하루에 5챕터씩 무슨 단어만 시험문제에 내는 공부를 하는 사람처럼 한달동안 그것만 외웠습니다. 그리고 2000단언가 3000단언가 그걸 두달동안 10회독을 했습니다. 그러고 때려쳤습니다. 그 후엔 계속 그거 한번씩 훑으면서 독해교재에서 발췌해서 자주 나오고 중요한데 모르는 걸 외웠습니다.
요는.. 정작 막상 본격적으로 시작하면 생각보다 단어 외울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안타깝지만 님은 우선 영어부터 잡아야 할것 같습니다. 영단어는 누적복습이 중요합니다.. 어제 본거 오늘 또보고, 일주일 후에 또보고.. 근데 그러려면 시간이 엄청 걸립니다. 원래 처음엔 그래요. 그렇게 한두달만 지나보세요. 결국은 1시간안에 10챕터 그냥 보게 되고 100챕터 열흘안에 끝납니다. 힘내세요... 원래 초반 영어가 안잡힌 분들은 영어에 시간 매일 투자해야합니다. 독해도 문법도 결국은 단어입니다. 단어를 외워서 뜻을 알아야 풀리는 문법문제도 있습니다 심지어... 물론 문법 공식은 따로 외워야 하고요.
하루 삼나절로 나눴을때 아침 1/3은 그냥 영어로 쓰시고 나머지 두나절을 도장깨기 과목으로 그렇게 두과목을 시작하시고 도장깨기 과목 1회독이 끝나면 또 그다음 과목 1회독하고 그렇게 하시길 추천합니다... 어쩔수 없어요 외국에서 태어나지 않은 이상 영어는 매일 하셔야 합니다. 특히 영어는 궤도에 오르기까지 그야말로 순수 시간이 걸리는 영역입니다.
우선은 기본서 어휘부터 시작해보세요!
중학단어가 안되어있다면
일단 수능어휘집부터 사서 수능어휘부터 외우셔야 독해가 어느정도 가능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