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생각만해도 기분이 좋군요.
내년 12월 이맘때 뭐하고 있을까?
서울시/지방직/교행직 시험 이후 한번도 안 본 책의 먼지를 털고 다시 책을 펴고 있을까
아니면 원하는 기관의 공무원이 되어 있을까.
슬럼프, 집중력 저하, 체력 방전...몸이 안따라주는 답답한 상황에서 "내년 이맘때"를 생각하면 동기부여가 됩니다.
최종 합격하고 나서 임용까지 보통 얼마나 걸릴까요?
그것도 성적순에 따라 다른가요?
네! 제가 지금 질문자님께서 딱 말씀하시는 발령대기 상태인데요!
올해 서울시최종합격을 하고 기다리는 중입니다. 최종합격발표가 난후에 임용은 보통 정기 인사시즌에 나게 되요! 다음해의 1월이나7월이죠!
하지만 모두 이때 발령이 나는건 아니고 지자체의 인원수급상황에 따라서 더 빨리 날수도 있습니다. 실제 지금 아는 지인들중에 먼저 들어간 사람도 있어요!
타 지방직은 성적순이 존재하는것 같습니다! 고득점하신분들은 조금더 발령이 빨리 나더라구요!
점수가 낮다고 해서 다른 불이익이 있는건 아닙니다! 결과는 모두 합격을 했고 곧 근무를 할 예정이라는 거죠! 조금 늦게 발령나더라도 차피 같은 공무원이죠
본인이 최종합격명단에 이름이 있어서 발령대기 하는 상태이시라면 꼭 많이 놀러다니세요! 꼭이요 !!
지금은 딱 이 행복한 상상을 하며 본인이 이런생활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게 중요하겠죠?
꼭 합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파이팅!!!!
여러분의 입장에서 알려드립니다
19년 지방교행 합격자입니다.
1. 직렬/서울지방국가 직 에따라 발령시기, 성적순이 달라져요.
2. 일행 지방의경우 / 무조건 필기성적순. / 임용까지 1달에서 8달 길게는 12달
3. 국가일행은 / 필기+면접순 / 임용은 가장빠름
4. 지방 교행은 / 필기성적순 / 임용까지 1달에서 최장 18개월 까지
5. 국가직 교행은 / 필기성적순 / 임용은 반년안쪽으로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고 채택 부탁드려요 ~
19년 교행9급 공채 22살 반년컷(수능x,내신8~9등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