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시를 그만두고 새로운 출발선에 선 청년입니다.현실을 돌아보니 대학교 중퇴에 가진 자격증은 운전면허증뿐이네요.
올인했던 시험을 포기하고 나니 당장 대안이 없다는 생각에 막막함이 앞섭니다.우선은 아르바이트를 하며 경제 활동을 시작하고, 동시에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일과 병행하기에 난이도가 적당하면서도, 취업 시장에서 메리트가 있는 직업군이나 자격증이 있을까요?
경험자분들이나 교육 전문가분들의 소중한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세상에 쉬운 건 없습니다.
중간에서 그만 둔다니 아쉽네요.
하긴 요즘 인기가 식어버린 공시보다는 새로이 떠 오르는 자격증이 좋겠지요.
전기 기사 자격증이나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등 여러 가지가 많이 있으니 적성에 맞는 걸로 골라서 다시 한 번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노력은 반드시 보답합니다.
열공하시고 반드시 합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