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에 합격을 하셨다면
아주 행복한 고민을 하시겠어요.
부디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님의 꿈을 위해서 화이팅 하세요.
정말 부러운 고민을 질문주셨네요
뭐든.. 하나라도 좋다라는 마음으로 다들 시험에 합격을 하길 바랄텐데
둘 다 합격이라는 상상만으로도 기분이 좋으시겠어요
뭐든.. 일단 꼭 합격 소식을 듣게 되길 바라구요
둘 다 합격이 된다면
첫째, 본인이 어떤게 더 하고싶었는지
둘째, 근무하게 될 위치에 대한 고민을 위주로 생각해볼 수 있고요
셋째, 가족이나 지인과의 대한 고민을 위주로 생각해 보시면
원하시는 걸 선택하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국가직 공무원으로 재직하다가 지방직 발령 날짜가 잡힐 쯤에 의원면직하면 됩니다.
경력 쌓는게 별로이면 그냥 발령 나기 전에 임용 포기를 하면 됩니다.
일부 지방을 제외하면 국가직이 임용절차가 더 복잡해서
최종 합격하고도 등록까지 할 일이 많거든요.
그래서 그냥 중도 포기해도 불이익이 없으니 포기도 편하게 하면 됩니다.
음.. 그렇게 바로 나오지는 않을것같은뎅...
근데 만약에 나오면 국가직으로 가야되지않을까용!?
근데 발령나면 바로 출근이라고 하던가요?
정말 행복한 고민이네요 ㅎㅎ
가족들과 상의해보고 또 개인적인 스케줄같은걸
고려해서 선택하시는게 좋을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