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직 지방직 동시합격하면
2022.06.28 sej******** 조회 7,236

이번에 제가 국가직 면접보고 최합발표 기다리는 중인데

지방직 점수가 괜찮게 나온 거 같습니다

저는 둘다 합격한다면 지방직에 가고싶은데

이번에 두 시험간 텀이 꽤 긴편이라.

혹시나 지방직 최합나오기 전에 국가직 발령이 먼저 나올까봐 걱정인데 이렇게 될 경우엔 어떻게 해야되나요

댓글 /1000
답변 8개
비비고님의 답변입니다.
채택 201 2022-12-31 20:02
합격자

국가직 임용등록할 때 임용유예했다가 지방직 합격하고 나서 의원면직 신청하시면 됩니다 :)


축하드려요~

해피바이러스님의 답변입니다.
채택 2172 2022-09-27 17:34
지식서포터즈 / 합격자

동시에 합격을 하셨다면

아주 행복한 고민을 하시겠어요.

부디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님의 꿈을 위해서 화이팅 하세요.

비공개님의 답변입니다.
채택 3666 2022-07-10 00:33
지식서포터즈

저는 지방직으로 갈거 같습니다. 집 가까운곳이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비공개님의 답변입니다.
고수 채택 4 2022-07-04 02:58

정말 부러운 고민을 질문주셨네요

뭐든.. 하나라도 좋다라는 마음으로 다들 시험에 합격을 하길 바랄텐데

둘 다 합격이라는 상상만으로도 기분이 좋으시겠어요

뭐든.. 일단 꼭 합격 소식을 듣게 되길 바라구요

둘 다 합격이 된다면

첫째, 본인이 어떤게 더 하고싶었는지

둘째, 근무하게 될 위치에 대한 고민을 위주로 생각해볼 수 있고요

셋째, 가족이나 지인과의 대한 고민을 위주로 생각해 보시면

원하시는 걸 선택하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Parfait님의 답변입니다.
채택 5265 2022-06-29 12:43
지식서포터즈 / 합격자

국가직 공무원으로 재직하다가 지방직 발령 날짜가 잡힐 쯤에 의원면직하면 됩니다.


경력 쌓는게 별로이면 그냥 발령 나기 전에 임용 포기를 하면 됩니다.

일부 지방을 제외하면 국가직이 임용절차가 더 복잡해서

최종 합격하고도 등록까지 할 일이 많거든요.

그래서 그냥 중도 포기해도 불이익이 없으니 포기도 편하게 하면 됩니다.

영앤리치님의 답변입니다.
채택 1656 2022-06-29 09:51

음.. 그렇게 바로 나오지는 않을것같은뎅...


근데 만약에 나오면 국가직으로 가야되지않을까용!?


근데 발령나면 바로 출근이라고 하던가요?

  • 질문등록자 2022.06.30
    그런거 아닌가요?
봄날의햇살님의 답변입니다.
채택 660 2022-06-29 01:35

어디든 본인이 가고싶은데로 가셔야

후회없습니다 ㅎㅎ


합격축하드려요. ~~~

샤인머스켓님의 답변입니다.
초인 채택 235 2022-06-29 00:07

정말 행복한 고민이네요 ㅎㅎ


가족들과 상의해보고 또 개인적인 스케줄같은걸

고려해서 선택하시는게 좋을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