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 국가직 지방직 동시합격시 동시임용유예관련
2022.06.22 비공개 조회 2,878 내공 500

안녕하세요 현재 서울시1회 공채(경채x) 에 최종합격한 사람입니다(2월에시험봐서 5월에 최합)

현재 서울시에는 임용유예 서류를 신청한 경우이고 인사과에 전화해보니 거의 될 확률이 높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제가 이번에 국가직도 시험을 잘 봤고 면접도 괜찮게 보게 되어서 합격할것 같은데 그렇다면 서울시를 포기안하고 국가직의 임용유에를 등록해도 될까요?(아직 어디로 갈지 고민을 안해서 임용유예동안 고민하려고합니다)


참고로 현재 서울시 신규임용자 교육은 받으라 해서 인터넷으로 받고있는 중입니다



댓글 /1000
답변 6개
비비고님의 답변입니다.
채택 201 2022-10-04 15:06
합격자

네, 국가직 유예하시고 고민하시면 되겠네요 ^^

영앤리치님의 답변입니다.
채택 1656 2022-07-13 23:50

와우 최합축하드립니다!

아마 유예가 될겁니다 인사과에 알아보시면

좋겠어요 ! 축하드려요.~~!!!!

비공개님의 답변입니다.
하수 채택 1 2022-07-02 16:08

서울시 다니면서 국가직 임용유예한다는 말씀이신가요? 당연히 안되죠,,, 그것도 겸직금지 의무 위반이라 안돼요

비공개님의 답변입니다.
채택 3666 2022-06-30 23:55
지식서포터즈

와우 진짜 복받은 분이네요


그래서 지금은 결정을 하셨나요?


저라면 국가직으로 할꺼 같은데 유예조건이 된다면 가능 할꺼 같습니다.

해피바이러스님의 답변입니다.
채택 2172 2022-06-23 12:24
지식서포터즈 / 합격자

신중하게 생각해 보시고

님이 더 원하는 방향으로 결정을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님의 꿈을 위해서 화이팅 하세요.

Parfait님의 답변입니다.
채택 5265 2022-06-22 13:48
지식서포터즈 / 합격자

일단 임용유예 자체는 가능한 것 같습니다.

다만 임용유예는 조건이 되고 사유가 적절하더라도 일할 사람이 부족하면 허가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정기 인사는 상반기 1월, 하반기 7월에 있는데

인사 이동으로 부서에 결원이 많이 생겨 인원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기도 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