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서울시1회 공채(경채x) 에 최종합격한 사람입니다(2월에시험봐서 5월에 최합)
현재 서울시에는 임용유예 서류를 신청한 경우이고 인사과에 전화해보니 거의 될 확률이 높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제가 이번에 국가직도 시험을 잘 봤고 면접도 괜찮게 보게 되어서 합격할것 같은데 그렇다면 서울시를 포기안하고 국가직의 임용유에를 등록해도 될까요?(아직 어디로 갈지 고민을 안해서 임용유예동안 고민하려고합니다)
참고로 현재 서울시 신규임용자 교육은 받으라 해서 인터넷으로 받고있는 중입니다
서울시 다니면서 국가직 임용유예한다는 말씀이신가요? 당연히 안되죠,,, 그것도 겸직금지 의무 위반이라 안돼요
와우 진짜 복받은 분이네요
그래서 지금은 결정을 하셨나요?
저라면 국가직으로 할꺼 같은데 유예조건이 된다면 가능 할꺼 같습니다.
신중하게 생각해 보시고
님이 더 원하는 방향으로 결정을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님의 꿈을 위해서 화이팅 하세요.
일단 임용유예 자체는 가능한 것 같습니다.
다만 임용유예는 조건이 되고 사유가 적절하더라도 일할 사람이 부족하면 허가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정기 인사는 상반기 1월, 하반기 7월에 있는데
인사 이동으로 부서에 결원이 많이 생겨 인원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기도 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