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직렬을 못 정해서 국영한만 하고 있습니다. 일단 전 남자이고 다니는 학과는 교육학과입니다 그래서 교육행정으로 직렬을 결정하려고 했는데 검찰직도 눈에 밟히더라고요.... 교육행정직 가려는 이유는 교육학에 대한 흥미가 어느정도 있고 전공과도 연계되어 필기 면접 준비하기도 편하고 나름 교육청에서 일하면 교육 관련 일을 하면서 보람도 느낄 수 있을 거 같아서 입니다. 일이 힘들면 학교로 내려올 수도 있고요 (물론 초기에는 그냥 잡일 처리 한다는 건 알고 있습니다) 검찰직 가려는 이유는 높은 사회적 인식, 해소된 승진 적체, 나름 국가에서 중요한 일을 담당한다는 보람, 공안직렬로 인한 높은 급여 , 퇴직 후에 진로 마련의 수월함이 크게 다가온 거 같아요..... 저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워라벨(공무원인 이상 어느정도 포기할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ㅠㅠ) 일에 대한 보람인데 어떤 직렬이 저한테 맞을까요?
질문자님의 진입장벽? 그런 부분을 고려하면 교육행정직을 빠른 시간에 합격 가능할 것 같습니다.
시간을 오래두고 공부할 여력이 되신다면 검찰직에 도전하셔서 후회 없으셨으면 하는 마음도 드네요.
검찰직 과목과 문제 특성상 좀 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어서 공부하기에는 교육행정직을 추천드리는데
지금 질문자님은 하고싶은 것과 잘하는 것 사이에서 고민하시고 계신 것 같아요 :)
각 직렬이나 과목의 특성, 교재, 공부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시고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하세요!!
이미 글 안에서 검찰직을 더 선호하시는 게 보이네요. 교육행정직은 다만 전공을 하셔서 아깝고 미련이 있으신 거 같은데 검찰직에 관심이 높으시면 시험과목 다른 거 교재 한번 보면서 스스로 판단해보세요. 아직 20대이시면 검찰직 도전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