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계리직 공부 시작하려고 하는 사람입니다.
사실 제가 공부라는걸 해본적도 없었고 고등학생때 항상 뒤에서 놀거나 중하반에서 놀았었는데요..
그러다보니 자꾸 자신감도 떨어지고 공부방법을 모르니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지 못하네요ㅠ
시작한지 이제 막 일주일정도 되어가는데요, 처음에는 나 같이 머리 안좋은 사람도 이해되는게 신기해서 재미도 느끼고 했었는데 상용한자, 영어를 들어서면서부터 자신감도 떨어지고 역시 난 안되나 이런 한심한 생각부터 들고.. 기초를 모르니 진짜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막막합니다.. 주변에 공시준비를 하는 친구들이 없다보니 이런 고민도 털어놓을 상대조차 없는것도 힘드네요ㅠㅠ
공지사항보면 아직 정확히 나온건 없지만 22년 5월 시험예정이라는데 약4개월동안 해낼수 있을지 아니면 그냥 시험문제 본다는 식으로 준비하고 24년을 바라봐야 할지 이것도 너무 고민이네요.. 공무원 시험 공부할때 제일 중요한것이 무엇인지, 기초조차 모르면 기초이론,기본이론만 들으며 기초만 탄탄하게 준비하는것이 좋은지 아니면 심화이론,핵심 등 나와있는 강의를 일단 다 완강하는것이 중요한지.. 혹시 계리직 준비하시는 분들중에 저같은 케이스가 있을까요? 있다면 꿀팁이나 공부 방법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영어,상용한자는 어떻게 공부하는게 좋을지 어떤 순서로 마스터 하는게 좋은건지도요!!
그냥 시험문제 본다, 연습한다는 생각으로 내년 시험을 준비하면
24년 시험에서도 불합격합니다. 당연히 내년 시험은 될 리도 없죠.
반드시 내년에 끝낸다는 생각으로 바짝 쪼아서 땡겨 공부하십시오.
그래야 설령 내년에 안되더라도 24년에 합격할 가능성이 생깁니다.
코앞에 닥친 `다음시험`에 여유를 두지 마십시오.
장수생이 되는 지름길이 바로 이런 여유를 두는 무른 정신상태입니다.
1년도 아니고 2년에 한번 있는 시험이라면 내년은 정말 목숨걸고 하셔야 하는 시험입니다.
그리고 공부법에 대해선 가장 먼저 합격수기부터 읽어보세요.
계리직도 수많은 합격자들의 수기가 에듀윌에 올라와 있습니다.
그것을 읽으면서 합격자들이 대체 어떤 방식으로 무엇을 공부했는지 등을 파악해서
본인이 소화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합격자들의 방식을 똑같이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합격자들보다 `더` 해야 하죠. 왜냐면 수많은 합격권내의 실력을 가진 상위경쟁자들이 이미 그 수준으로 달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사람들을 이기지 못 하면 그냥 장수생으로 들어가게 되는 겁니다 돈은 돈대로 날리고..
자기주도적으로, 그리고 공격적으로 공부하세요.
학업이라면 몰라도 합격은 그렇게 해야만 합니다.
답변이 되었길 바랍니다.
열공하십시오 :)
기초 기본이 잘다져저야 심화도 공부가 잘되는법입니다!
계릭은 영어랑 상용한자가 큰 비중을 차지않는것같기에
기출나온거로 공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