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 접수시 사진은 꼭 정장입고 찍은 취업 사진이 아니어도 됩니다.
그런데 원서 접수 사진은 면접 볼 떄도 쓰입니다.
면접 사진과 필기 사진이 다르면
다른 사람이 시험봤을 수도 있는거니까요.
물론 사진에 의한 불이익은 없습니다.
그리고 공무원증용 사진은 따로 제출해서
원서 접수 사진은 공무원증에 영향을 주진 않습니다.
공무원증용 사진은 면접까지 최종합격하고
나중에 ‘신원진술서’를 작성할 때 필요한 사진부터 신경쓰면 됩니다.
기입하지 않으면 다음 절차가 진행되지 않는 필수 항목이 아니라면
꼭 기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필수가 아니더라도 기입하지 않는게 불안하시면
그냥 기입하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네 시험볼때 넣은 사진은 면접때도 쓰이고 공무원증에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최대한 깔끔하게 사진을 찍으려고 합니다
학력을 기입하는 칸이 있으시면 다 기입하시는게 불이익을 없앨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필수항목은 아니더라도 그 항목이 고스란히 면접때 면접관들한테도 갈 수 있으니까요
면접때 물어볼 수도 있을 수도 있습니다
네 원서 접수시 빈칸 메울수 있는 부분은 다 메우는게 좋구요 .
사진은 면접때 까지 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요즘은 공기업 면접도 딱딱한옷 아니니까 옷은 그렇게 신경 안쓰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