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이거맞나요?? ㅌㅋㅋㅋ
2021.02.12 비공개 조회 4,978 내공 70

제가 영어를 너무 못해서 그냥 뭐부터 시작할까하다가 수능특강?? 사서 풀어봤는데 진짜 겁나겁나 어렵던데 독해만 봤을때 공무원영어하고 수능특강 영어 뭐가 더 어렵죠?? 제가 봤을때 지문은 수특이 더 길던데... 많은 답변해주세요 아직 잘 몰라서...

댓글 /1000
답변 5개
yjh*****님의 답변입니다.
평민 채택 1 2021-02-13 00:46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부터 시작한 초시생입니다! 저는 작년까지 인문계 고등학생이었구요 수특을 열심히 풀었습니다! 열심히..

(물론 대학은 진로상 진학하지 않게 됐지만요..ㅎㅎ) 모고, 학평 모두 봐 본 입장으로서 수능영어가 훨씬 어렵습니다..

내용도 굉장히 추상적이고 특히 3점짜리들.. 어렵죠ㅠ

그에 비하면 공무원 시험은 독해파트에서 보면 가끔 1~2문제? 까다롭지 전체적으로 쉬운 난이도인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수능특강 푸시려면 수능특강 영어를 추천드려요!

수능특강 영어독해연습은 상대적으로 추상적인 지문들이 많아서 더 어려워요! (3점짜리 스타일 집합소..)

아니면 구문연습책 사셔서 직접 손해석 하면서 해도 어느정도 구문 틀은 잡으실 수 있을거예요!

(통지문을 해석하는 게 아니구 짧은 문장들 해석하는 거라 부담은 적을거예요!) 저는 고등학생 때 독해연습할 때 주로 그렇게 했습니당

혹시라도 구문 하신다면 교재는 2022수능개념 주혜연의 해석공식 기출구문 3.0 아니면 천일문 기본 추천드려요!

해석공식 기출구문은 ebs강의도 있어요!

도움이 되셨을지는 모르겠지만 같이 파이팅해봐요!!

  • 답변등록자 2021.02.13
    저도 자이스토리는 풀어 본 적이 없어서 그 부분에 대한 답변은 못 드리겠네요..ㅠㅠ 공립 학교를 다녀서 수능보단 내신 위주로 시켜서 ebs교재로만 했습니당.. 지금 하시는 게 많이 어려우시다면 사실적 독해 문제부터 연습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두루뭉술한 글 말고 필자의 주장이 분명히 드러나는 글이요! (명령문이나 must 같은 당위가 나오는 명확한 글들 같은거요!!) 특히 수능특강 영어에 그런 지문들이 많거든요! 그런 쉬운 지문부터 하는 게 나도 해석할 수 있구나하는 느낌이 들어서 저는 좋았던 것 같아요..! 일치 불일치 문제도 괜찮구요 독해 실력이 어느 정도신지는 모르겠지만(어떤 부분이 주로 막히시나요..? 문장구조 파악이 어렵다면 구문 정말 추천드려요!! 구문책에는 주로 문법 포인트도 같이 나오구요) 독해가 정말 많이 어렵다면 무작정 어려운 문제부터 도전하기보단 난이도가 낮은 문제들부터 풀어보시고, 쭉 손해석도 해보고 어려운 구문은 따로 정리하면 좋을 것 같아요!
  • 질문등록자 2021.02.13
    진짜 정말 감사합니당...ㅜㅜㅜ 풀어보니깐 해설지 봐도 모르겠을 정도로 어렵게도 해놨네요 아직 제가 다가갈 단계는 아닌 것 같아요 구래서 말인데 자이스토리라는 것도 있어서 이걸 풀어볼까하는데 수특보다는 쉽나요?? 경험상 수특이랑 얼마나 차이나는지 알려주실수 있을까용....ㅜㅜ
  • 답변등록자 2021.02.13
    제 개인적으로 수특영어<수완<수특독해연습 순이구, 기억해보면 독해연습을 가장 많이 틀렸던 것 같아요! 물론 독해연습에도 쉬운 문제도 있구요! (그렇다고 수특영어, 수완이 100퍼 쉬운 문제만 있는 것도 아니죠..) 어려운 이유는 내용(소재)의 추상성이나 문장이 엄청 길어져서 해석이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인 거 같아요! 한 문장만 해도 세네줄인 것도 있으니까요ㅠㅠ! 소재의 추상성은.. 당연한 말을 필자가 아주 멋지게.. 돌려 말한달까.. 괜히 어려운 단어 사용하고, 구문도 어렵게 하고.. 해석을 해도 이게 뭔 소리야?라고 하는 글이 추상적인 글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수능영어는 단순히 해석만 해서 되는 게 아니고 어느정도 앞 뒤 문장과 연관지어가는 사고능력을 요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완벽히 해석을 하지 않아도 모르는 단어, 구문에 매달릴 것이 아니라 흐름, 키워드, 예시를 잘 파악하는 게 중요하죠!
  • 질문등록자 2021.02.13
    혹시 제가 많이 찾아봤는데 수특,독해연습,완성??? 뭐가 많더라고요.. 3가지 굳이 평가하자면 난이도 등급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문제의 추상성때문에 어려운건지.. 많은게 궁금해요
해피바이러스님의 답변입니다.
채택 2172 2021-02-13 11:20
지식서포터즈 / 합격자

영어는 항상 어려운 것 같아요.

공무원 영어도 가능하다면

수능 영어도 모두 준비하시면 좋겠어요.

오늘도 님의 꿈을 위해서 화이팅하세요.

비공개님의 답변입니다.
채택 3666 2021-02-13 01:04
지식서포터즈

수능은 문법은 그만 그만 한데 독해는 공시보다 어려운걸로 기준 삼 더라구요.


그리고 지문도 훨씬 긴거 맞구요.


저는 수능이 더 어려운거 같아요.

leucemia님의 답변입니다.
채택 455 2021-02-13 00:17
지식서포터즈 / 합격자

안녕하세요.

제가 수능을 본 지 너무 오래 되어 난이도 기억이 안 나고 공시 영어는 비교적 기억이 많이 나 대강의 난이도를 알아요.


수능 영어는 아무래도 돈을 들인 만큼 질이 높아 깔끅ㅁ하게 답이 나오는 반면 공시 영어는 싼 가격에 출제된 거라 지저분하다는 게 정평이죠.

난이도의 차이보다 명확하게 답이 나오는 수능 문제와 그렇지 않을 수가 있는 공시 영어의 비교는 어렵지 않나 합니다.

영어를 모르는 본인에게 수능 영어도 공시 영어도 따라 하기가 어렵다고 할 때 그냥 무리하게 공부하는 건 비효율적인 일이 될 거예요.

고교 1, 2학년 영어도 좋고 중학 영어도 좋으니까 EBS 같은 데 샘플 강의나 무료 강의를 들어보고 본인의 수준에 맞는 영어를 보다 더 정립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국어나 영어는 외운다고 되는 것도 아니고 하루이틀에 되는 것도 아닌 언어인 만큼 시간을 길게 두고 인내하면서 공부해야 합니다.

남이 알지 못하는 현실에서 내가 초등학교 영어를 보건 누가 알고 뭐라 하겠어요.

공부에 있어 자신감도 적잖게 중요한 만큼 성적이 향상되는 게 보여야 그래도 공부할 맛이 나고 오래 버텨 합격할 때까지 유지할 수가 있씁니다.


제가 수능 영어를 영어로가 아니라 해석한 글을 보고 답을 정하려 했음에도 진짜 지문도 길고 답을 내는 게 쉽지 않더군요.

시험장에서 독해라 해도 1분, 혹은 2분 안에 풀어내야 하는 만큼 많은 준비가 필요합니다.

체력 관리도 잘하고 정신 건강도 확실히 잡아야 영어라는 대형 선박과 맞설 수가 있씁니다.

공부에 자존심 따위 없습니다.

내가 모르는 문제를 코흘리개 어린이에게 물어서라도 알아야죠.



Parfait님의 답변입니다.
채택 5265 2021-02-12 22:26
지식서포터즈 / 합격자

독해만 보면 수능 특강이 더 어렵습니다.

수능 특강을 포함하여 수능 영어 독해 교재 대부분이

공무원 영어보다 어려운 편입니다.


공무원 영어는 보통 난이도 조절을 어휘로 하고

독해는 수능과 비교하면 한두 문제를 제외하고는

그렇게 어렵진 않습니다.

어휘로 난도 조절을 해서 어휘만큼은 수능보단

공무원 영어가 고급 어휘가 더 많고 어렵구요.